메이저토토사이트 소개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주최하는 수산물 축제로, 고창군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아울러 고창군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1996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매년 9월에 선운산도립공원 수산물축제장에서 행해지는 군민 행사이다. 축제 초기에는 매년 4월 하순에 개최되었으나 선운산 상사화 만개와 공음학원농장에 메밀꽃이 만개하는 9월로 변경되었다.


갈근이란 갈씨(葛氏) 집안의 뿌리, 즉 근원(根)이라는 뜻으로 갈씨 성을 가진 소년을 구해준 이야기에서 유래되었다고 전해진다. 산속에서 약초를 캐는 노인에게 한 소년이 "저는 갈씨 성을 가진 사람의 외아들로서 간신의 모함으로 가족이 죽임을 당하고 저만 도망쳐 나왔으니 좀 구해주십시오"라고 하였다. 당시 갈씨 가문이 충신 집안이었던 터라 노인은 소년을 숨겨놓고 군사를 따돌렸다. 그후 소년은 노인과 가족처럼 살면서 약초를 배우게 되었는데 노인이 세상을 떠난 뒤 노인한테서 배운 의술로 병자를 고쳤으며 평소 잘 쓰던 약초의 이름을 자신의 성과 뿌리라는 뜻으로 '갈근'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이 약재는 맛이 달면서도 매우며, 기운은 평해서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다.[甘辛平]


백사장 길이 700m, 수심은 1~2m로 영남면 동남쪽에 있다. 모래가 곱고 바닷물이 맑지만 파도가 높아 주의해야 한다. 백사장 뒤편에 30~40년 된 곰솔 250여 그루가 숲을 이루고 있으며 주차장과 야영장·수세식화장실·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해수욕장 개장은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이다.


기수역과 호소에 서식한다. 식성은 육식성이다. 산란기는 5∼6월로 돌 밑에 산란한다. 산란기가 되면 암컷의 머리 아랫면과 배지느러미·뒷지느러미는 검게 된다. 부화 후 바다로 내려갔다가, 2∼3개월 후 몸길이 약 2cm가 되면 강으로 돌아온다. 한국·일본·연해주 등지의 담수계에 분포한다.


그레나딘 시럽, 크렘 드 카카오, 크렘 드 바이올렛, 블루 퀴라소, 메론 리큐어(갈리아노), 트피플섹, 브랜디의 7가지 재료로 '무지개'를 표현한 푸스카페 스타일의 칵테일이다. 재료에 제한은 없지만, 난이도가 있는 칵테일이기 때문에 제조는 프로에게 맡기는 편이 좋다. 마시기 전에 브랜디에 불을 붙이면 로맨틱한 분위기가 한층 무르익는다. 마실 때는 불을 끄고 짧게 자른 빨대로 좋아하는 층을 골라서 마신다. 마시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보고 즐기는 칵테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레나딘 시럽 1/7, 크렘 드 카카오 브라운 1/7, 크렘 드 민트그린 1/7, 블루 퀴라소 1/7, 갈리아노 1/7, 트리플섹 1/7, 브랜디 1/7을 순서대로 천천히 글라스에 따른다.

유산은 투르크메니스탄의 동남부 지방인 마리 빌라예트(Mary Vilayet)에 자리하고 있다. 행정구역상 카라쿰 사막(Kara-Kum Desert)의 오아시스 도시 마리(Mary) 근처에 속해있다.고대 메르프(Ancient Merv)는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오아시스 지역이었다. 실크 로드(Silk Road)의 주요한 길목에 자리 잡고 있던 고대 메르프를 통해 수많은 교역 물건들과 사람들이 지나갔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정치·경제 사상, 종교, 문화, 철학 등이 교류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고대 메르프의 도시들은 중앙아시아 전역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오늘날에도 고대 메르프 역사 문화 공원(State Historical and Cultural Park "Ancient Merv")에서는 4천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오아시스 도시들의 풍요로웠던 과거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산호 400여종, 어류 1,500여 종, 연체동물 4,000여종 등 매우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또한 멸종위기에 있는 초록거북, 듀공(海牛類) 등의 해양생물이 있어 과학적·생물학적으로도 중요한 곳이다. 기온은 온화하며, 우기와 건기가 뚜렷이 구분된다.

로키산맥의 주맥에 걸쳐 있는 클리블랜드산(3,185m) 등 고봉에는 지금도 활동중인 60개 이상의 빙하가 있다. 세인트메리호(湖)·맥도널드호·샤번호 등 빙하호도 많다. 로키산맥 분수령 양쪽 가운데 강우량이 더 많은 서부 능선 쪽에 산림이 집중되어 있다. 고산지대에는 여름에 야생풀이 만발하는 고산성 초원이 많으며, 공원 내에는 63종의 포유류, 272종의 조류 등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한다. 야영·보트·낚시·자전거·크로스컨트리스키·관광 등을 위하여 많은 사람이 찾는다.

1995년 가리산 자연휴영림으로 개장되어 통나무집·야영장·체육시설 등 편의시설이 있다. 휴양림 입구에는 높이 8m의 용소폭포가 있고, 주변에 스키장·온천·수타사·팔봉산 등의 관광지가 있다.

지형은 서쪽에서부터 동쪽으로 간토산지[關東山地], 다마구릉[多摩丘陵]·사야마구릉[狹山丘陵], 무사시노대지[武藏野臺地]·아라카와강[荒川]·에도강[江戶川]의 충적지 순으로 계단 모양으로 낮아져서 도쿄만[東京灣]에 임한다. 간토산지는 도의 서쪽 경계에 있는 구모토리산[雲取山:2,018m]을 최고봉으로 하여 1,500m 이상의 산봉이 이어지는 장년기 산지로, 산지를 깊이 침식하는 다마강[多摩川]과 그 지류 아키카와강[秋川]이 뛰어난 계곡미를 형성한다.

휴양림에는 산림휴양관, 야영장, 정자, 목교, 산책로, 등산로, 숲속의 집, 돌계단, 삼림욕장, 자연관찰원,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 백담사, 장수대, 방동약수, 조경동계곡 등의 관광지가 있다.

동백축제·해변축제·고로쇠약수제·거제 옥포대첩축제 등 계절별로 갖가지 축제가 열리며, 인근 바다에는 거제 해금강을 비롯하여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져 있다. 1971년 연도교(連島橋)인 길이 740m의 거제대교가 개통되어 통영시와 연결되었으며, 1999년 4월 22일 제2의 거제대교인 길이 940m의 왕복 4차선 신거제대교가 개통되어 육지와의 통행이 원활하다. 해상으로는 진해·마산 등지에서 거제도행 배가 운항되며, 거제와 부산 구간은 거가대교의 완공에 따라서 운항이 중단되었다.

감자송편의 주재료가 되는 감자녹말은 깨끗한 감자를 골라서 껍질을 벗긴 다음 갈아서 건더기를 베보자기에 싼 다음 그 물을 가라앉혀 앙금을 말려서 가루로 해외놀이터 만든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감자녹말을 끓는 물로 익반죽해준다. 감자송편의 소로 넣을 풋강낭콩은 씻어서 소금을 섞어 둔다. 반죽을 떼어내 소를 넣고 일반 송편처럼 빚어 준 후, 김이 오른 시루에 쪄낸다.

경전선의 종착역이자, 호남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호남선 북송정역과 노안역 사이에 있다. 1913년 10월 1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원래의 명칭은 '송정리역'이었으나 2009년 4월 '광주송정역'으로 개칭하였다.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화물, 승차권발매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Korail) 광주본부 소속으로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2동 1003-1에 있다.

조선 제24대 왕 헌종(憲宗 1827~1849, 재위 1834∼1849)과 비 효현왕후(孝顯王后) 김씨(1828~1843), 계비 효정왕후(孝定王后) 홍씨(1831~1903)의 무덤이다. 9개의 조선 왕릉(건원릉·현릉·목릉·휘릉·숭릉·혜릉·원릉·수릉·경릉)으로 이루어진 동구릉(東九陵, 사적 제193호)의 건원릉(健元陵; 태조 무덤) 서쪽에 있다.

7∼8월에 담자색 꽃이 원추꽃차례로 줄기 끝이나 잎겨드랑이에서 핀다. 꽃잎은 없고 꽃받침은 4개이며 타원형이다. 암술과 수술은 많고 수술은 길이 8mm 정도이며 꽃밥은 수술대와 더불어 황색이다.

18세기 이전부터 커피가 재배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국토의 70~80%가 고지대 산악지형으로 이루어져 있고, 커피 재배에 적합한 화산재 토양을 갖고 있다. 커피의 수확은 5월~10월경이며 재배 품종은 아라비카(Arabica)로 습식법(Wet Method)을 이용하여 가공한다. 중앙아메리카 국가 중 니카라과(Nicaragua) 다음으로 가장 큰 나라로 생산량도 많아서 2017년에는 약 50만톤을 생산하여 세계 5위를 기록하였다(국제커피협회 ICO; 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 2017년 crop year 기준).

유럽에서 가장 큰 폭포로 북부 스위스와 독일의 국경을 이루는 샤프하우센 근처의 노이하우젠 암 라인폴 앤드 라우펜 우비센에 있다. 라인강 상류의 하이 라이네(High Rhine)에 자리 잡고 있다. 24m의 높이에 비해 너비가 113m로 평균 유수량이 초당 370m³에 이르며 최대 1,250m³을 기록한 적도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